예방접종

성인 예방접종

성인이 되어서도 필수로 접종해야 하는 백신이 있다는 점!
이제 더이상 엄마가 예방접종을 챙겨주지 않는다는 점!

나에게 필요한 예방접종을 확인하고, 스스로 챙겨서 맞도록 해요.

아래 내용은 현재 연남동의원에 준비되어있는 예방접종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접종 가격은 전화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조합원의 경우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현재 A형 간염은 백신의 수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재고를 확보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니 시간의 여유를 두고 예약해주세요.
*폐렴구균 13가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은 고가의 백신이라 예약과 동시에 백신 주문이 이루어집니다.

1. A형 간염 : 총 2회 접종. 0-6개월 간격
최근 몇 년 사이에 재등장한 A형 간염은 급성 간염으로 어릴때 맞는 필수 예방 접종 항목에 있는 B형 간염과는 다른 바이러스입니다.
20대라면 항체검사 없이 접종을 권하고, 30대 이후라면 항체검사 이후에 접종을 권해요.
특히 해외여행을 준비 중 이라면 서둘러 챙기시길 바라요.

2. B형 간염 : 총 3회 접종. 0-1-6개월 간격
한국에서 태어났다면 출생 직후에 필수로 챙기는 예방접종중에 하나입니다.
문제는 다른 백신에 비해 항체 생성률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보니 성인이 되어서 항체 검사를 했을 때 항체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만약 건강검진 등을 통해 B형 간염 항체가 없으니 예방접종을 맞으라는 메세지를 받으신 분은 3회 접종을 다시 받으셔야 해요.
성인이 되어서 추가접종을 맞았는데도 항체가 안생기는 경우라면 의사와 상의후에 추가접종 여부를 결정하세요.

3. 파상풍 / 디프테리아 / 백일해 혼합 백신 : 10년에 1번 접종.
어릴때 디프테리아와 파상풍 백신을 여러차례 맞아요. 성인이 되어서는 파상풍과 디프테리아 백신을 10년에 1번씩 맞게 되어있죠.
백일해는 성인이 된 후로 1번만 맞으면 되요.
최근에는 성인 백일해가 종종 발생해서 임신을 준비중인 부부들에게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어요.

4. 풍진 / 홍역 / 볼거리 혼합 백신 : 1회 또는 2회 접종 (직업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요.)
임산부가 풍진에 걸리면 태아의 청력 발달에 문제가 생겨 선천적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임신 전에는 풍진 예방접종을 반드시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들어 대학가에서 홍역 환자들이 생긴다는 소식을 종종 들어요. 그리고 미국이나 유럽 지역에서도 홍역환자가 늘었습니다.
한번도 맞은 적이 없다면 꼭 챙겨서 맞으시길 바라요.

5. 자궁경부암 : 총 3회 접종. 0-1-6개월 또는 0-2-6개월 간격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human papilloma virus)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이에요.
인유두종바이러스는 종류가 100가지도 넘는데, 그 중에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타입인 16번, 18번에 대해 백신이 만들어져 있어요.
예방접종을 통해 자궁경부암의 70% 정도를 예방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예방 접종을 한 다음에도 매년 자궁경부암 검진은 꼭 받아야해요.

서바릭스 : 고위험군 HPV 16, 18번에 대한 예방 접종.
가다실 : HPV 저위험군 6,11과 고위험군16,18 번에 대한 예방 접종. (6,11번은 생식기사마귀의 원인입니다.)

6. 독감 : 매 년 9월~11월, 겨울이 되기 전에 접종. (겨울에도 접종은 가능하지만 가장 효율적인 시기는 가을입니다.)
독감은 전세계적으로 추운 계절이 되면 유행을 해요.
올해에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독감 바이러스의 타입 3가지를 정해서 백신을 생산하고,
전세계가 같은 타입의 백신으로 예방접종을 하게 됩니다.
건강한 성인은 예방접종을 맞지 않아도 일반적인 감기처럼 앓고 지나갈 수 있지만
임산부나 어린이, 65세 이상의 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꼭 맞기를 권장하는 분들이 있답니다.
접종을 맞아야 할지 말지 고민되신다면 의원으로 문의주세요.

7. 폐렴구균 : 1회 또는 2회 접종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요)
65세 이상에서 권장되는 백신이에요. 폐렴을 예방하는 백신은 아니고, 폐렴의 원인 중 1가지인 폐렴구균에 대한 백신입니다.
폐렴구균은 폐렴 외에도 중이염, 부비동염, 수막염, 균혈증 등의 질환을 일으킵니다.
현재 2가지 종류의 백신이 있는데,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1가지를 1번만 맞아도 되는 분들이 있고,
2가지를 번갈아 맞아야 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원으로 문의주세요.

8. 대상포진 : 1회 접종
60세 이상에서 권장되는 백신이에요. 50대의 경우엔 병력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접종을 하기도 한답니다.
항체 생성률과 가격대비 실제적인 예방효과를 따져본다면 접종을 할지 말지 고민을 충분히 해보시길 바라요.

gedoc성인 예방접종

댓글 남기기